시사교양
생방송 오늘 아침 홈페이지로 가기
3864회 2021년12월29일
[오늘아침 브리핑] 택시 난동녀, 성폭행 당했다? 무슨 일

지난달 13일 서울 강남에서 경기도 시흥까지, 고속도로를 달리는 택시 안. 택시에 탑승한 남녀 승객이 술에 취한 듯한 목소리로 대화를 나누더니, 택시 기사를 향해 폭언을 쏟아놓기 시작한다. 그리고는 화장실이 급한데 택시가 느리다며 비아냥대는데. 택시 기사가 별다른 반응을 하지 않자, 급기야 택시 기사를 치기까지! 참다못한 택시 기사가 하차를 요구하자 자신이 성전환자라고 무시 하냐면서 욕설과 폭행, 협박을 퍼붓는 여성 승객. 결국 택시 기사가 차를 요금소 앞 갓길에 세운 뒤 경찰에 신고하자, 여성 승객이 휴대전화를 뺏으려 시도하고. 경찰에게 택시 기사가 자신에게 성폭력을 했다며 소리를 질러대는데. 이날 이후 정신과 치료를 받고 있다는 택시 기사. 경찰 조사가 들어갔지만, 자신이 성추행 피해자라고 소리치던 여성 승객은 경찰의 출석 요구에 응하지 않고 있다고. 택시 기사에게 폭언과 폭행을 하고서, 오히려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한 여성 승객은 어떤 처벌을 받게 될까? <오늘아침 브리핑>에서 취재했다. 

[이슈 추적] 제주 감귤 농민들이‘오픈런’하는 이유

겨울철 대표 과일, 귤! 그런데 정작 귤의 고장 제주도에서는 처치 곤란한 신세다? 이맘때가 되면 제주도에서는 매일 감귤을 가득 실은 트럭들이 길게 줄지어 서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마치 명품 매장 ‘오픈런‘(백화점 문이 열리자마자 쇼핑하기 위해 달려가는 것)을 연상케 할 정도로 길게 늘어선 트럭 줄. 대체 무슨 일일까? 제주도에서 7년째 감귤 농사를 짓고 있다는 양상미 씨 부부. 한해 열심히 노력한 결실을 보아야 하는 요즘 걱정이 많다는데, 바로, 팔지 못하는 ‘비상품 감귤‘ 때문! 비상품 감귤이란 판매 크기에 부적합하거나 흠집 등의 이유로 판매를 할 수 없는 귤을 말하는데, 제주도 조례로 판매를 금지하고 있어 만약 이를 어겨서 판매할 경우 최대 1,000만 원의 과태료까지 부과될 수 있다고. 그런데 팔지 못하는 비상품 감귤은 싼값에 감귤 주스 공장에 판매를 할 수 있다는데. 하지만 그마저도 선착순으로 순번을 받을 수밖에 없어 이른 새벽에 길을 나서거나, 며칠씩 순서를 기다리는 농민들도 많다고. 농사일을 뒤로하고 종일 대기에만 매달리기 때문에 손해가 크다는 농민들. 하지만 공장에선 이미 구매한 물량이 넘쳐서, 모두 수용할 수 없는 상황! 공장에 팔지 못하면 비상품 감귤을 밭에 묻을 수밖에 없다는데. 매년 이맘때면 반복되는 제주 감귤 농민들의 감귤 처리 전쟁! 해결할 방법은 없는 걸까? <이슈 추적>에서 알아봤다.  

[집슐랭 가이드] 완벽한데, 딱 하나 부족한 집?

내 집 구하기가 하늘의 별 따기인 요즘. 집 볼 시간도, 집 살 여유도 없다는 사람들을 위해 준비했다! 이름하여, '집슐랭 가이드'! 다양한 집들을 찾아가 보고, 집을 볼 때 주의할 점이나 좋은 집이란 어떤 곳인지 알아보는 시간! 이번에는 완벽하지만 딱 한 가지! ‘이것’만 참으면 살기 좋은 집들을 둘러봤다. 첫 번째로 방문한 집은 일명 '지하벙커 하우스‘. 서울에서 보기 드물다는 지하 복층 구조의 집으로, 비밀스러운 나만의 공간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이 장점. 두 번째 집은 방만 5개에, 베란다도 있고, 개인 테라스까지 있는 신축 빌라! 채광도 좋고, 공간 분리도 잘 돼 있어 부족할 게 없어 보이는 집이었는데, 마지막으로 찾아간 집은 서울에서 찾기 힘들다는 '싸고 좋은 집'. 아늑하고, 홈 카페 분위기까지 나는 안성맞춤 집이었는데. 그런데 완벽해 보이는 이 집들에서, 부족한 딱 한 가지는 과연 뭘까? <집슐랭 가이드>에서 확인해 봤다. 

[세상에 이런 法이] 우리 이혼했어요

잘생기고 가정적인 데다 부유하기까지, 누구나 부러워하는 남편과 사는 한 아내가 있다. 하지만 남편이 사업 때문에 큰 빚을 지게 되며, 급격하게 가세가 기울기 시작하는데. 집안에 압류 딱지까지 붙는 절체절명의 상황 속에서 남편은 아내에게 한 가지 제안을 한다. 바로 '위장 이혼'을 하자는 것! 아내는 그나마 남은 재산이라도 지키기 위해 남편의 위장 이혼 제안을 받아들인다. 그리고 이혼 후, 남편의 사업이 점점 더 번창하는데. 그런데 어딘가 달라진 남편! 집에 늦게 들어오는 건 기본, 딸의 생일까지 잊고, 생활비도 몇 달째 주지 않았는데. 상황이 이쯤 되니 아내는 남편에게 새 여자가 생긴 건 아닌지 의심할 수밖에 없다. 결국 가장 친한 친구와 함께 남편을 미행하는데. 그날 이후, 아내와 심하게 싸운 남편은 아내에게 별거를 선언하고 그대로 집을 나가버린다. 그리고 2년 후, 아내에게 걸려온 전화 한 통! 남편이 교통사고로 사망했다는 것! 또한 남편의 사망 이후, 위장 이혼에 뒤에 감춰져 있던 충격적인 진실이
◁ 이전 목록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