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교양
생방송 오늘 아침 홈페이지로 가기
4401회 2024년02월29일
[바로보기] 1) 과태료 10만 원! 이유는?
               CH) 봐도 봐도 헷갈리는 기준!
               CH) 음식물 쓰레기, 대안은?

            2) 작은 이모님이 대세?
               CH) 작아서 좋아! 소형 가전제품 

1) 과태료 10만 원! 이유는?  
어느날 찾아온 반갑지 않은 손님, 바로 과태료 10만 원! 근데 그 이유가 귤껍질을 잘못 버렸기 때문? 과일 껍질마다 버리는 방법이 다른 이유가 대체 뭘까? 바로, 지역마다 다른 분리배출 기준 때문이라는데. 최근에는 음식물 분쇄기부터 미생물을 이용한 처리기까지 다양한 방법이 강구되고 있다. 음식물 쓰레기 분리배출에 대한 몰랐던 이야기! 소개한다. 
 
2) 작은 이모님이 대세?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3대 이모님! 바로 가전제품이다. 그런데 이제는 3대 작은 가전 이모님이 대세라는데?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과거와 달리 소용량 가전의 인기가 급부상하게 됐다는 것이다. 심지어 1인 가구를 위해 가전과 물품들을 대여해주는 곳도 있다고. 1인 가구 증가로 앞으로 더 다양해질 소형 가전제품! 알찬 정보 준비했다.

[몰아보기] 1) 일촉즉발의 순간!
               CH) 전기선 끊은 강아지, 왜?
               CH) 한순간에 발생한 사고!
               CH) 우르르 달려가는 학생들

           2) 이렇게 웃길 수가!
               CH) 유리창 부수는 말! 왜 그래?
               CH) 거울 본 동물 반응 모음.zip
               CH) 몸무게와 나이는 숫자일 뿐!
               CH) 나는야 다람쥐 경비원♥

           3) 이거 실화? 황당 범죄
               CH) 단순 호기심 때문에! 
               CH) “왜 나한테만 그래요?!” 

1) 일촉즉발의 순간!  
다음은 중국이다. 견주가 반려견을 혼낸다. 반려견이 전깃줄을 끊었기 때문. 하지만 반려견에게는 나름의 이유가 있었다는데. 마당 전기자전거 충전기에서 불꽃이 발생했던 것. 혼자 있을 때 이 장면을 목격한 반려견이 전깃줄을 끊어 큰 화재를 막은 상황! 영웅 견을 만난다. 승객으로 꽉 찬 인도의 한 버스. 하차하기 위해 자리에서 일어나 앞으로 걸어 나오는 한 여성. 그런데! 여성이 문밖으로 그대로 떨어지고 만다. 그때, 문을 지키고 서 있던 버스 직원이 여성의 머리카락을 잡아 겨우 버스 안으로 다시 들어오도록 돕는데. 놀라운 순발력을 발휘한 직원! 아찔한 상황을 전한다. 미국 유타주, 학생들이 차량으로 달려간다. 그 후, 차를 둘러싸고 모이더니 차를 들어 올린다? 당시 학교 안을 걷던 두 아이와 엄마가 서행하던 차량에 부딪혔던 것. 사고를 목격한 학생들은 한 치의 망설임도 없이 달려 나와 무거운 차를 들어 올렸다고. 덕분에 두 아이와 엄마는 무사했다는데. 용감한 학생들을 만난다.
 
2) 이렇게 웃길 수가! 
브라질의 한 건물 앞. 말 한 마리가 뒷발로 유리문을 찬다. 건물 내부 벽이 떨어져 나가고, 결국 유리창도 와장창 깨지는데. 알고 보니 말이 유리문에 비친 자기 모습을 보고 놀라서 난동을 부린 거라고. 거울 속 자기 모습을 본 동물들의 모습까지 확인한다. 미국에서 화제가 된 영상! 덩치 큰 개를 힘겹게 안아 드는 견주. 놀라운 건, 몸무게 22kg인 이 개가 태어난 지 3개월밖에 되지 않았다는 것! 몸집 크고 체력 좋은 개들의 놀라운 세상, 전한다. 튀르키예의 한 금은방, 다람쥐 한 마리가 손님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이 다람쥐는 금고 안에서 주인의 돈을 지키는 역할을 맡고 있다는데. 다람쥐에게 어떤 사연이 있는 걸까?

3) 이거 실화? 황당 범죄 
중국 광둥성에 있는 한 공장 창고. 한 직원이 쌓여있는 제품 쪽으로 다가가더니 불을 붙인다. 창고에 쌓인 것은 단열재나 충격 흡수재로 사용되는 발포 폴리에틸렌. 직원은 진짜 불이 잘 붙는지 궁금해서 불을 붙였다고 하는데. 아르헨티나의 작은 마트. 사람들이 마트 안에 있는 물건을 훔쳐 나온다. 그런데 난장판 속에서 등장한 한 남성. 다른 이들과 마찬가지로 마트에서 물건을 훔쳐 나오는데. 그때, 이 모습을 촬영하던 누군가 와서 남성을 막아선다. 알고 보니 이곳은 영화 촬영 현장! 하지만 리얼한 연기 때문에 실제 상황인 줄 알았던 한 남성이 슬쩍 끼어 물건을 훔친 것. 놀랍고 신기한 이야기가 담긴 영상들, 몰아본다. 

[나의 잘산템] 베일에 싸인 그녀의 정체
	    CH) 꼼지의 인생 犬템
	    CH) 산책 필수템, 물병의 비밀?
	    CH) 더러워져도 괜찮아!
	    CH) 3천 원의 행복
	    CH) 편안하게 뽀송뽀송
	    CH) 스트레스 날리는 관리법 

<나의 잘산템> 최초로 등장한 잘사는 강아지 ‘꼼지’. 오늘 소개할 잘산견템은 무엇일까? 먼저 산책 필수템 물병! 겉보기엔 평범한 물병 같지만, 무려 3가지 역할을 톡톡히 하는 올인원 물병이라는
◁ 이전 목록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