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교양
생방송 오늘 아침 홈페이지로 가기
4424회 2024년04월10일
[바로보기] 국밥 앞에서 고개만 푹! 

지난 3월, 경기도 안양의 한 식당. 주문한 국밥을 먹지도 않고 가만히 앉아 있는 한 노인. 직원들이 말을 걸어도 미동이 없다. 그때, 남성을 유심히 지켜보던 한 여성이 그에게 다가간다. 알고 보니 노인은 저혈당 쇼크로 의식을 잃어가는 상황! 여성은 노인의 휴대전화로 보호자에게 전화를 걸어 상황을 파악하고, 응급조치를 취해 노인을 무사히 병원으로 이송시켰다. 노인을 구한 여성은 누구일까? 그녀는 인근 지구대 소속 경찰이었다. 신희애 경장과 함께 그날을 돌아보고, 응급 환자 조치법에 대해 알아본다.

[빵플루언서] 이런 케이크 어때요?
              CH) 작고 소중! 마이크로 케이크 

500원 동전 크기만 한 케이크가 있다? 요즘 가장 핫한 ‘빵플루언서’! 바로 마이크로 케이크다. 지름은 고작 5cm로 크기가 매우 작은 것이 특징. 하지만 맛과 디자인은 일반 케이크와 다를 바 없다고. 실제로 마이크로 케이크를 촬영한 영상이 SNS에서 400만 조회수를 기록하면서 주문량도 쭉쭉 올라가고 있다는데. 마이크로 케이크가 빵플루언서가 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첫 번째, 단색! 화려한 케이크와 달리 오히려 단색을 활용한 간결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차별점을 가지고 있다. 두 번째, 케이크 프로필 샷! 입으로도 먹고 눈으로도 먹는 마이크로 케이크. 정성을 다해 세팅한 사진을 케이크와 함께 고객에게 전한다고. 밀려있는 주문과 수강들로 하루하루가 바쁘다는 마이크로 케이크 제작자! 자세한 내용을 확인한다.

[비디오.zip] 우와! 이런 직업이?
              CH) 맹독을 다루는 사람들
              CH) 내 눈에는 공만 보여~
              CH) 이런 숙소가 있다니!
              CH) 50m 높이에서 하룻밤을!
              CH) 낭만 가득한 바닷속!
              CH) 꿈과 현실이 만나는 곳 

뱀의 독을 얻기 위해 매일 고군분투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 정체, 바로 스네이크 밀커! 코브라 등 맹독을 가진 뱀으로부터 독을 추출하는 이들. 뱀 한 마리에서 얻을 수 있는 독은 매우 극소량이라 매일 150마리의 뱀을 상대해야 한다는데. 그렇다면 뱀독은 어디에 쓰려고 하는 것일까? 뱀독은 해독제 개발 연구에 사용된다고. 스네이크 밀커를 소개한다. 잠수복을 입고 물 속으로 들어가는 사람들! 이들은 골프공 다이버다. 연못에 빠진 수천만 개의 골프공. 이 공을 제때 치우지 않으면 골프공의 화학물질이 연못의 수질을 오염시킨다고. 골프공 다이버가 공을 하나 주울 때마다 버는 돈은 우리나라 돈으로 200원! 14년간 골프공 다이버로서의 경력을 쌓은 한 남성은 무려 170억 원을 벌었다고 하는데. 골프공 다이버의 이야기를 만난다. 
 다음은 세계 이색 숙소로 떠나본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는 50m 높이에서 하룻밤을 즐길 수 있다. 크레인 호텔이 있기 때문. 엘리베이터를 타고 방 안으로 편하게 이동! 3개의 방, 욕실, 커다란 욕조가 갖춰져 있다. 호텔의 하이라이트는 역시 옥상! 이곳에서 암스테르담을 내려다볼 수 있는데. 크레인과 연결된 다리를 건너면 번지점프까지 즐길 수 있다고. 크레인 호텔 내부를 구경해 본다. 두바이에는 수중 호텔이 있다. 유럽과 중동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워터파크는 물론, 아쿠아리움에는 250여 종, 6만 5천여 마리 이상의 해양 생물이 서식하고 있다는데. 심지어 이 아쿠아리움은 침실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런 경이로움은 몰디브에서도 즐길 수 있다는데. 바다 한가운데서 즐기는 특별한 밤! 함께 떠나본다. 스웨덴에는 UFO 숙소가 있다. 객실 옆 버튼을 누르면 UFO로 올라탈 수 있는 계단이 내려오고, 계단을 올라가면 좁지만 알찬 객실이 나타난다. 내부에는 객실 테마에 맞는 소품이 가득! 아이들은 물론이고 어른들도 동심을 찾을 수 있는 숙소다. 그런가 하면 새 둥지 숙소도 마련돼 있다. 나뭇가지로 촘촘히 이어진 새 둥지는 포근함 그 자체! 나무로 만든 새집이 350개나 달린 새 둥지 객실 역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놀랍게도 공중에 뜬 객실 안에는 사우나까지 마련돼 있으며, 운이 좋으면 오로라까지 볼 수 있다는데. 꿈과 현실이 만나는 특별한 숙소를 소개한다.

[나의 잘산템] 지금은 나들이 계절!
	     CH) 열어보면 만능 바구니
	     CH) 가볍고 안전하게 한잔
	     CH) 놓치지 않을 거예요~
	     CH) 남다른 인증샷의 비결
	     CH) 이동 편하고 예쁘고!
	     CH) 과자 쏟을 걱정 No! 

 지금은 나들이 계절! 봄나들이에 진심인 잘 사는 언니가 등장했다. 나들이 필수템인 바구니! 겉보기에는 평범한 라탄 바구니지만 내부를 보면 수저와 그릇부터 컵, 양념 통, 와인오프너까지 들어있는데. 모든 물건은 끈으로 뚜껑에 고정되어 있어 공간을 더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다. 세상 연약
◁ 이전 목록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