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교양
생방송 오늘 아침 홈페이지로 가기
4429회 2024년04월18일
[바로보기] 고물가 시대, 떨이 상품 인기 

고물가 시대가 계속되는 요즘! 어려운 경기가 지속되다 보니, 사람들 사이에서 자연스럽게 조금이라도 저렴한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저녁 시간이나 마감 시간이 임박한 시점에 편의점이나 백화점, 마트를 방문하는 사람들도 많다. 바로 ‘마감 세일’ 제품을 노리고 방문한 사람들이다. ‘마감 세일’ 상품은 유통기한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등의 이유로 세일 스티커를 붙여 저렴하게 판매하는 것인데 나아가 이런 떨이 품목만 전문으로 판매하는 초저가 할인몰들이 인기를 얻고있다. 매장임대료나 인건비가 따로 들지 않는 온라인 쇼핑몰 형태로 운영되는 할인몰들은 폐업하는 업체에서 저렴하게 받아온 물건이나 유통기한이 임박한 상품들을 주로 취급한다는데
고물가 시대, 알뜰 소비족들을 부르는 '떨이 제품 전문몰'의 이야기를 <바로보기>에서 알아본다. 

[TV신문고] 마을을 발칵 뒤집은 수상한 물! 정체는?
CH) 마을 어장 흙탕물 유입 공방 

제주시 탑동의 앞바다. 바닷속에 들어가면 정체 모를 흙들이 수북이 쌓여있다. 살짝만 털어내도 물속이 흐려질 정도. 해녀들이 바닷속에서 건져 올린 미역은 마치 땅속에서 캐낸 듯 흙이 가득하다. 때문에 한 달가량 물질을 하지 못해 다른 일을 알아볼 정도로 생계가 망가졌다는 해녀들! 대체 어떻게 된 걸까? 해녀들은 지난달 중순부터 문제가 시작됐다고 주장한다. 원인은 어장에서 300m가량 떨어진 아파트 공사장에서 나온 흙탕물이라는데. 하지만 해당 공사 업체는 잘못을 어느 정도는 인정하지만, 지하 터파기 과정에서 나온 물을 침전 과정을 거쳐 우수관으로 보냈을 뿐 모든 피해의 책임을 묻는 건 지나치다고 반박 중이다. 한편, 이 같은 갈등은 제주 전역에서 쉽게 볼 수 있는데... 해답은 없는 걸까? 

[짠소비] 실버타운이 단돈 5만 원?!
CH) 어르신들의 천국 실버타운
CH) 실버공공주택 월세가 단돈 5만 원?! 

전체 인구의 20%가 65세 이상인 경우를 일컫는 '초고령 사회'. 통계청에선 대한민국이 2025년부터 초고령 사회로 진입할 것이라 전망한다. 이제 '어떻게 늙어갈 것인가'가 중요한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실버타운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는데?!
노인복지관이나 양로원과는 달리 노인들이 일정한 입주 비용을 지불하고 각종 편의시설과 서비스를 누리는 실버타운은 초고령사회의 신개념 주택이라 볼 수 있다. 하지만, 문제는 가격대. 서울에 위치한 실버타운의 경우 보증금만 3억~5억을 지불해야 입주할 수 있고, 서울이 아닌 수도권의 경우라도 대부분 보증금은 1천만 원 이상, 월세는 300만 원 이상을 줘야만 한다. 중산층이 아닌 어르신의 경우 꿈조차 꿀 수 없는 가격대! 하지만 이런 가운데, 월세가 5만 원인 실버 공공주택이 등장해 이목을 끌고 있다!
그 정체는 전라남도 장성에 위치한 한 아파트. 월세가 단돈 5만 원이라 뭔가 부실(?)하진 않을까 우려하는 것은 금물! 설계부터 운영까지 모두 어르신에게 딱 맞춰져 있다는데?!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영양소만 골라 짠한 끼 식대는 무려 1천 원. 실버 공공 주택 내에 운동시설, 노인복지 수업, 찜질방은 아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따로 또 같이! 어르신들의 천국이라 불리는 5만 원 실버 공공주택을 <짠소비>에서 리뷰해 보고자 한다. 

[밥상중계] 4월 셋째 주 이슈
CH) 그와의 한판 승부
CH) 길을 잘못 찾으셨어요
CH) 역대급 추격전
CH) 도로 위 날벼락!
CH) 날 두고 가지 마
CH) 세차장에 등장한 상남자 

[세차장에 등장한 상남자] 야심한 새벽, 자동 세차장 기기 안에 들어간 한 남성! 웃옷을 벗고 이리저리 배회하기 시작하는데. 그 이유는?! 
[도로 위 날벼락!] 예상할 수 없는 도로 위 상황! 상상을 초월하는 사건이 벌어지는데! 도로 위에서 날벼락을 맞은 사람들을 모아봤다. 
[길을 잘못 찾으셨어요] 베트남의 한 병원에서 일어난 황당 사건. 휠체어가 당당하게 향하는 곳은? 
[역대급 추격전] 이상하게 운전하는 트럭이 있다는 제보를 받고 출동한 경찰! 실탄 사격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끈질기게 도망가는 트럭과의 추격전! 결말은? 
[날 두고 가지 마] 평화롭게 주행 중인 차량. 그런데, 한 남성이 차량을 미친 듯이 쫓아온다! 대체 왜?! 
[그와의 한판 승부] 내 애완견이 붙잡혔다! 그것도 캥거루에게?! 공격적인 맹수 캥거루에게서 애완견을 구출하기 위한 한판 승부!

[알고계십니까] 취미로 00 막는다!
CH) 취미로 산불 막는다! 

최근 건조한 날씨에 강한 바람까지 합쳐져 ‘건조주의보’가 심해진 상황! 점점 전국에 산불 위험성까지 커지고 있다. 이런 상황에 취미로 특이한 물건을 가지고 산불을 감시하는 사람들이 생겼다고 한다. 
 바로, 이들은 드론동호회 회원들! 드론 조종 자격증을 가진 시민 20여 명이 사
◁ 이전 목록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