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교양
생방송 오늘 아침 홈페이지로 가기
3997회 2022년07월13일
[바로보기] 주행 중 차량 관통한 ‘쇳덩이’, 무슨 일? / 대낮에 사라진 에어컨, 범인은?

1) 주행 중 차량 관통한 ‘쇳덩이’ , 무슨 일?
지난 10일 오전, 경기 이천시 중부고속도로에서 1차로를 달리고 있던 승용차에 난데없이 쇳덩어리가 날아와 유리창을 뚫고 나가는 아찔한 사고가 벌어졌다. 앞서 2차선을 달리던 화물차 쪽에서 갑자기 날아온 쇳덩어리가 조수석 앞 유리를 강타, 그대로 뒷유리까지 뚫고 나갔던 것, 당시 부부와 딸, 장모까지 일가족이 타고 있던 차량은 간발의 차로 쇳덩어리를 피했지만, 자칫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 있었던 아찔한 상황. 대체 왜 이러한 사건이 발생한 걸까? 

2) 대낮에 사라진 에어컨, 범인은? 
지난 6월 30일 오전, 강원도 고성군의 한 공중화장실 에어컨이 사라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인근 어촌계의 신고로 수사에 나선 경찰은 황당함을 느낄 수밖에 없었다는데. 에어컨을 훔친 용의자가 다름 아닌 옆 동네 공무원이었던 것. 게다가 ‘공무 수행’ 차량을 이용해 의심을 피할 수 있었다고. 경찰 조사에서 ‘독거노인에게 가져다주려고 했다’며 범행 동기를 밝혔지만, 실제 훔친 에어컨이 설치된 곳은 의외의 곳이었다. 에어컨을 훔친 진짜 이유는 무엇일까? 그리고 그 에어컨은 어디에 있는 걸까! 

[TV 신문고] 도심을 점령한 비둘기 떼, 원인은?

해당 VOD는 제작진 요청에 따라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시청자분들의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슈 추적] 경주에 ‘귀신’ 출몰, 진실은?

해당 VOD는 제작진 요청에 따라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시청자분들의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세상에 이런 법이] 나의 위험한 아내

가장 행복하고 특별해야 할 결혼식에서 두 여자의 격렬한 다툼이 벌어졌다. 결혼하겠다는 여자와 반대하는 여자, 대체 무슨 일일까? 두 사람이 갈등하게 된 이유는 바로 영혼결혼식이었기 때문! 혼인 신고는 했지만, 결혼식을 하지 못하고 사망한 남편을 위해 결혼식을 하겠다는 여자와 이를 말리는 남편의 누나가 갈등했던 것인데. 이들 사이엔 어떤 사연이 있었던 걸까? 1년 전, 남동생에게 결혼할 사람이라며 여자를 소개받은 누나는 예쁜 외모에 착한 심성, 좋은 집안까지 나무랄 데가 없는 여자가 맘에 쏙 들었다. 그렇게 동거부터 시작한 커플, 그러나 행복은 오래가지 않았다. 화장실에서 미끄러져 골절상을 입거나 뜨거운 물이 쏟아져 화상도 입기도 하는 등 남동생의 목숨이 위험한 상황들이 계속 이어졌던 것. 심지어 과대망상에 우울증까지 찾아오더니 한쪽 눈이 실명되는 일까지 일어났다. 하지만 이런 상황에도 흔들림 없는 믿음과 사랑으로, 아픈 남동생을 살뜰히 간호하고, 아픈 남동생과 결혼하겠다는 여자에게 누나는 감동하는데. 그런데 얼마 후 혼인 신고를 마친 남동생이 끝내 사망하자 영혼결혼식이라도 치르겠다 했던 것. 그런데 사건은 이제부터가 시작이었다. 갑자기 들이닥친 경찰이 여자가 살인을 저질렀다며 체포하겠다고 한 것인데. 과연 여자의 진짜 모습은 무엇일까 <세상에 이런 법이>에서 소개한다.  

[건강하신家] 노년층 질병 도미노, 해결 방법은?

나이가 들수록 줄어드는 근육! 30대 이후부터 감소하기 시작해, 80대가 되면 절반까지 줄어든다는데. 우리나라 60세 노인 4명 중 1명이 근육 저하 상태! 근육 저하는 골절뿐만 아니라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같은 심혈관 질환을 유발하고, 생존까지 위협할 수 있어 미리 관리가 필요하다. 최근 부쩍 피곤하고 무기력해졌다는 장귀임(74세) 씨, 손힘이 약해지고, 숨이 찰 때가 많아 일상생활이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고. 그런데 이게 다 생존 근육이 약해졌기 때문이다? 과연 생존 근육이란 무엇일까? 반면 67세 나이에도 건강을 자신한다는 정수자(67) 씨. 건강한 식습관과 운동으로 건강을 관리하고 있다고. 하지만 불과 몇 년 전까지만 정수자 씨는 건강에 위협을 느꼈다는데. 4년 전 당뇨 판정을 받고 급격하게 저하되는 체력 때문에 고민이 많았다고. 몸과 마음의 건강을 모두 회복하기 위해서는 근육을 키우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 운동을 시작, 매일 꾸준하게 노력했다. 그리고 근육에 꼭 필요한 단백질 식단도 꼭 챙겼다는데. 생존 근육을 지키고, 건강 수명을 늘린 비결은 무엇인지 <건강하신家>에서 소개한다.
◁ 이전 목록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