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교양
기분 좋은 날 홈페이지로 가기
2467회 2017년01월19일  고화질
지난해를 강타한 고지방 식단!
하지만 지방도 잘~ 골라 먹어야 내 몸을 살린다는 사실!
부치고, 튀기고, 지지고~ 기름 활용이 많은 한식에는 좋은 기름 고르기는 필수!
그래서 준비한 지방 건강하게 먹는 법 <완결 편>

▶우리가 한 해 동안 먹는 기름의 양은 얼마? 정답은 무려 18리터! 즉, 우리도 모르는 새 기름 독에 빠져 있다는 사실! 생선을 구워도, 김치를 볶아도, 미역국을 끓여도! 기름이 안 들어가는 요리가 없다! 여기서 문제는! 좋은 기름을 적게 먹고 나쁜 기름을 많이 먹고 있다는 것!!!

▶내 몸 살리고 죽이는 “착한 지방 vs 나쁜 지방 vs 더 나쁜 지방” <나쁜 지방> 포화지방! 섭취량이 늘면 늘수록 치명타! 세포생성, 지방공급, 호르몬 조절 등의 기능을 하는 포화지방은 사실 모유 속에도 1.5%가 있을 정도로 너무 없어도 건강 적신호이지만, 과한 게 문 제! 일상 속에서 무의식중에 엄청난 양의 포화지방을 섭취하고 있다. <더 나쁜 지방> 아예 먹지 마라! 최악의 지방, 트랜스지방! 액체 상태의 식물성기름을 가공해 고체 상태로 만든 것! 불포화지방이지만 포화지방 못지않게 나쁜 트랜스지방! 비만과 혈관 질환은 물론, 간암, 위암, 당뇨의 원인으로도 지목된다. <착한 지방> 필수 지방산! 잘만 먹으면 혈관 이상無 오로지 음식으로만 섭취할 수 있는 필수 지방산. 이 필수지방산은 착한 기름에 속하는 불포화지방산이란 사실! 불포화지방산은 혈액 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압을 떨어뜨려 혈관질환 을 예방.

- 빅마마 이혜정의 착한 지방 밥상 식품으로 섭취하는 착한 지방!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고등어&청국장 요리

▶그렇다면 집중점검! 착한 지방 오메가3,6,9는 제대로 먹고 있을까? 3대 불포화지방 기름! 우리는 과연 제대로 쓰고 있을까?

- 빅마마 이혜정의 착한 기름 밥상 아보카도오일&들기름 활용한 건강 요리

좋은 지방 vs 나쁜 지방 vs 더 나쁜 지방 2017년 01월 19일 (목) 오전 9시 45분 기분좋은날에서 만나보세요!

◁ 이전 목록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