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교양
나누면 행복-함께 사는 세상 희망프로젝트 홈페이지로 가기
327회 2017년07월5일
 ▮ 사랑아리랑 <정은이의 기다림>  
19살 정은이에게 불행은 어느 날 갑자기 찾아왔다. 4년 전, 차를 타고 외출하던 일요 일 아침 네 식구에게 닥친 불의의 교통사고. 부모님은 사고현장에서 세상을 떠나고 정은이(19)는 남동생과 단둘이 살아남게 됐다. 온몸에 큰 부상을 입은 정은이는 사 고 열흘 만에 의식을 되찾았지만, 머리를 심하게 다쳐 다섯 차례의 뇌수술을 받아야 만 했다. 결국 씻을 수 없는 장애를 갖게 된 정은이는 뇌병변 장애 5급과 인지장애 2 급 상태. 현재 정은이의 기억력이나 상황 판단 능력은 4살 아이 수준이다. 사고 후 지 금까지 부모를 잃은 정은이를 정성껏 돌봐온 건 바로 고모 현옥 씨(51). 24시간 고모 의 보살핌으로 정은이는 여러 재활치료를 꾸준히 받으며 조금씩 미래를 꿈꾸고 있 다. 정은이의 앞날에 희망만이 가득할 수 있도록 우리들의 응원이 필요하다.
▮ 현장&이슈 <기부 박수 3.3.7. 릴레이 운동>
기부에 큰돈이 필요한 건 아니다! 셀럽들이 내놓은 애장품의 수익금이 어려운 이웃 에게 기부되는 새로운 나눔 방법~ 바로 ‘기부 박수 3.3.7. 릴레이 운동’! 이 특별한 릴 레이에 개그맨 정찬우, 티아라 효민·큐리, 배우 한선화, 구준엽 등 수많은 스타가 동 참했는데~ 내가 가진 어떤 물품으로도 기부가 가능한 특별한 릴레이는 ‘3명 이상 친 구에게 기부 릴레이를 전달, 3가지 이상의 물품을 기증, 7천 원 이상의 물품을 구매’ 하는 방식으로 이어진다. 기부 박수 3.3.7. 릴레이 운동을 시작한 개그맨 정찬우는 직 접 출간한 책, 싸인 CD, 싸인 텀블러를 기부하기도 했다. 시작 7개월 만에 무려 1,500여 명이 참여해 화제가 된 릴레이 운동!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어질 ‘기부 박수 3.3.7. 릴레이 운동’을 소개한다!
▮ 나눔&피플 <오늘도 사랑합니다 - 이현주 씨>
세상에 아름다운 음악을 전하는 기타리스트, 록 밴드 ‘부활’의 김태원 씨. 하지만 김 태원 씨와 그의 가족들에게도 받아들이기 쉽지 않던 한 가지 아픔이 있었으니, 바로 아들 김우현(18/자폐성 발달 장애 2급)군의 발달장애. 아들에 대한 사람들의 시선에 힘들어하던 김태원 씨의 아내 이현주 씨와 우현 군 모자는 필리핀에서 이민 생활을 하게 되었다. 하지만, 현주 씨는 절망하지 않고 아들과 같은 장애를 가진 이들과 함 께할 수 있는 많은 일을 찾게 되었다. 발달 장애 자녀를 가진 부모들과 함께 하는 가 족 힐링 캠프를 열게 된 것. 또 10년째 묵주를 직접 제작하고 있는 이현주 씨는 묵주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발달 장애인들을 위해 쓸 예정이다. 지금 세상에 아름다운 사 랑을 나누는 김태원 이현주 씨 부부를 만나본다.
▮ 나눔현장뉴스
6월 23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특별한 콘서트가 열렸다. 국내의 한 복지 재단이 매년 기획하고 있는 ‘밀알 콘서트’는 2004년부터 시작해 올해 14번째 이어지 는 뜻깊은 콘서트다. MC, 연주자를 비롯한 모든 출연진의 따듯한 재능 기부로 이루 어진 이번 콘서트 티켓 판매금의 수익금 일부는 장애인 및 노인들의 복지에 소중히 쓰일 예정이라고. 모두가 함께하는 콘서트의 현장에 직접 찾아가 보았다.
◁ 이전 목록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