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교양
나누면 행복-함께 사는 세상 희망프로젝트 홈페이지로 가기
335회 2017년08월30일
 ▮ 사랑아리랑 <우리 지금 이대로>  
뇌가 돌처럼 딱딱하게 굳어지는 스터지웨버증후군을 비롯 6가지의 희귀난치성 질환 을 갖고 태어난 아이... 스터지웨버증후군은 신생아 5만명당 1명일 정도로 휘귀 한데 다 여기에 복합 희귀병까지 겹친 은총이는 세계적으로도 극히 드문 경우다. 혈관종 증이 뇌막 및 안면신경을 침범하여 오른쪽 뇌는 이미 절개를 했고 얼굴엔 화상을 입 은 듯 포도주 빛의 모반이 뒤덮여 시간이 갈수록 신경을 짓누른다. 어느 한 사람도 살 가망이 없다 했고, 아이가 태어난 후 부모가 가장 많이 들었던 말은 짧으면 6개월 길면 1년 이란 말... 하지만 은총이는 어느덧 15살이 되었다. 수 십 차례의 수술로 이 젠 시력 및 청력까지 잃을 위험에 처해있지만 지금 이대로만 함께 있어주고 웃어준 다면 더 이상 바랄게 없다... 그리고 맘껏 달려 보는 게 소원인 아들을 위해 아빠는 2010년부터 지금까지 은총이를 동반한 채 철인 3종 경기를 나가는 위대한 도전을 하 고 있는데... 매순간 숨을 쉬는 것이, 걷는 것이 기적인 은총이, 그리고 희망을 잃지 않는 가족들을 만나본다.
▮ 현장 & 이슈 <어르신이 행복한 회현마을>
김해의 한 노인학당에서 저소득층 노인들의 일자리를 찾아주기 위해 시작된 전문 바 리스타 육성 사업! 그 간 폐지를 주우며 힘겹게 생계를 이어온 노인들이 이젠 ‘회현 당’이라는 아늑한 카페에서 바리스타로 새 삶을 살고 있다. 한예슬 울고간다 할머 니, 오드리 될 뻔 할머니, 원더우먼 할머니 등 이미 동네 유명인사가 된 80세 할매 바 리스타들! 불과 2년 전만 해도 거리의 폐지를 누가 먼저 채 갈까, 눈 뜨자마자 걱정이 던 피폐했던 삶이 이젠 따듯하고 고소한 커피의 향 처럼 아름답게 바뀌었다. 게다가 커피와 참기름을 판 수익금은 비슷한 처지의 노인을 돕는데 사용이 된다는데..! 할매 들을 보고 있노라면 자꾸만 입 꼬리가 올라가게 되는 ‘회현당’으로 가보자!
▮ 함께 사는 세상 <불가능이란 없다! - 장애인 극단 안단테>
비장애인들에게는 인식의 개선을, 장애인들에게는 희망을 주는 사람들이 있다. 바 로 장애인 극단 안단테! 음악 용어로 ‘조금 느리게’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안단테! 지 난 2014년 7월 보건소와 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연계한 연극 재활 치료 프로그램으 로 탄생하였다. 극단 안단테는 지역 주민들과의 소통과 공감으로 장애인에 대한 편 견을 해소하고 있으며, 장애인 인식 개선 활동에도 기여하고 있어 어느새 안산을 대 표하는 장애인 극단으로 자리매김했다. 올해로 벌써 3번째 정기 공연을 올리며 ‘불가 능이란 없다’라는 것을 보여주는 극단 안단테. 여느 때와 다름없는 연습실에 긴장감 이 감도는 이유는? 바로 연극 <나눔 베이커리> 공연의 마지막 연습이기 때문! 하지 만 연습이 시작되자 실제 무대에 선 듯 놀라운 집중력을 보여주는 안단테 단원들. 공 연 하루 전, 무대에서 마지막 리허설을 진행하는 단원들의 모습과 5개월의 노력이 결 실을 보는 본 공연까지! 안단테 단원들이 들려주는 세 번째 희망 이야기를 소개한 다.
▮ 단신 <한여름 밤의 꽃서트>
어린이를 사랑하는 마음과 즐거운 기부 문화의 소중함을 느끼게 해 줄 여름밤의 꽃 서트! 평소 어린이 후원에 관심이 있었지만 용기를 내지 못했던 분들에게 즐거운 콘 서트도 보고 후원을 결심하는 계기도 될 수 있는 뜻깊은 행사가 열렸다! 연예계 대표 기부 천사로 알려진 가수 션과 가수 김범수 씨가 함께 하는 그 현장으 로 함께 가 보자!
◁ 이전 목록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