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교양
나누면 행복-함께 사는 세상 희망프로젝트 홈페이지로 가기
292회 2016년11월2일  고화질
▮사랑아리랑 <혜수에게 희망을>
여느 아이들처럼 건강했지만 지금은 온종일 병실에만 갇혀 지내는 혜수(18). 불행은 갑자기 찾아왔다. 중학교를 입학하고 얼마 후 학교 운동장에서 머리에 축구공을 맞 은 혜수는 두통과 어지럼증을 호소했다. 그렇게 찾은 병원에서 혜수는 뇌종양 중 하 나인 뇌간교종을 앓고 있다는 청천 벽력같은 소리를 듣게 됐는데. 대뇌와 소뇌 그리 고 척수를 연결해주는 가장 중요한 뇌간에 종양이 생긴 것이다. 엎친 데 덮친 격으 로 종양이 자라는 부위가 워낙 위험해 수술로도 완전히 제거할 수 없는 없는 상황이 었다. 그렇게 뇌종양과 지루한 전쟁을 이어온 지도 4년 째. 현재 혜수는 입•퇴 원을 반복하며 물 한 모금 넘길 수도 없고, 걷는 것조차 쉽지 않게 됐다. 이런 혜수에게 힘 이 되어주는 사람은 엄마 (김영미 씨, 49)와 아빠 (최건현 씨, 54). 언제 쓰러질지 모 르는 혜수를 위해 24시간 혜수 옆을 지키는 엄마와 혜수의 치료비를 한 푼이라도 더 벌기 위해 일용직을 찾아나서는 아빠. 엄마 아빠는 온통 혜수 걱정 뿐이다. 혜수가 다시 일어나 밝게 뛰노는 그날을 바라는 부모님. 부모님의 간절한 바람은 이루어질 수 있을까?
▮현장&이슈 <맛있는 나눔 푸드뱅크 페스티벌>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푸드뱅크사업단이 지난 10월 16일 2016 세계 식량의 날을 기념 해 MBC상암문화광장에서 나흘간 '맛있는 나눔, 푸드뱅크 페스티벌'을 열었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푸드뱅크 나눔마켓', '푸드뱅크 나눔콘서트' 등 다채로운 행사 를 통해 풍성한 볼거리와 재미 그리고 나눔의 뜻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마련된 '푸드뱅크 나눔마켓'은 행사 전체 기간 동안 푸드뱅크 기부기업 제품을 최대 70%까지 할인판매 했으며, 수익금은 전액 소외계층에 기부했 다고. 또 행사 마지막 날 MBC 미디어센터 1층 공개홀에서 열린 '푸드뱅크 나눔 콘서 트'에는 오마이걸, KCM, 데이브레이크, 서영은 등 가수들이 공연을 통해 나눔의 열 기를 더했는데! 푸드뱅크가 마련한 특별한 나눔 축제 현장을 찾아가 본다.
▮ 나눔&피플 <희망을 노래합니다 연예인 봉사팀 ‘지하트’ >
세상에서 가장 즐거운 나눔을 펼치는 이들이 있다. 바로 연예인 봉사팀 ‘지하트’! 가 수 이민용, 공휘, 조아영, 개그맨 표인봉, 정지민, 5명이 모여 활동 중인 지하트는 2015년부터 버스킹을 통해 마련한 수익금을 심장병 아이들에게 기부해 오고 있는 데! 지난 1년 사이 20여회가 넘는 공연을 통해 모인 후원금을 3명의 아이들에게 전달 해 왔다. 뿐만 아니라, 더 많은 후원금을 더 많은 아이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올해 4월 부터는 매달 한 곡씩 음원을 발표해 수익금 전액을 기부할 예정이라는데. 이번에 도 움이 필요한 네 번째 아이를 위해 버스킹 무대를 준비하고, 지난 6개월 동안 모인 첫 음원 수익금을 전달하는 지하트 멤버들의 그 따뜻하고도 즐거운 현장을 함께 한 다.
▮나눔현장뉴스 <나눔 걷기 같이가요>
지난 10월 22일, ‘상암문화광장’에서 펼쳐진 나눔 걷기 “같이 가요”! 이 행사는 장애 아동과 청소년 재활 자립기금 조성을 위해 열린 걷기 행사다. 상암 문화광장에서 출 발해 난지천 공원입구를 지나 다시 상암 문화 광장에 도착하는 5km에 달하는 코스. 힘든 길이지만 나눔을 위한 행사에 많은 사람들이 함께했다. 또한, 시민들 뿐 아니 라 가수 백청강, 에이프릴, 방송인 유승옥 등 연예인들도 나눔 걷기 “같이 가요“에 동 참했다. 이 뜻깊은 나눔 현장을 동행한다.
◁ 이전 목록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