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교양
생방송 오늘 저녁 홈페이지로 가기
1813회 2022년06월29일
1. [슬기로운 외식생활] 가성비 한 그릇! 담양 국수거리 
    
 담양의 특산물인 대나뭇잎을 넣고 삶은 달걀, 남도의 맛을 담은 육전, 죽순을 이용한 초계 국수, 비빔국수까지! 시원한 바람을 만끽하며 맛깔난 국수를 즐길 수 있어 유명하다는 전라남도 담양의 국수거리! 탁 트인 영산강이 보이는 야외에서 국수를 먹으면 절로 힐링이 된다고. 하지만, 특히, 국수거리의 식당들은 가성비까지 챙겨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고. 각종 한약재로 끓여낸 육수에 닭 고명이 푸짐하게 올라간 초계 국수는 7,000원, 과일로 자연스러운 단맛을 낸 비빔국수는 6,000원이라는데. 게다가, 깊은 풍미를 자랑하는 댓잎 달걀은 2알에 1,000원! 덕분에, 초계 국수는 하루에 약 500그릇 이상 팔릴 정도라고. 굽이치는 영산강과 상쾌한 바람, 맛깔난 국수와 달걀로 몸과 마음 모두 힐링할 수 있는 담양의 국수거리를 <슬기로운 외식생활>에서 소개한다.


2. [밥 잘 주는 민박집] 심봤다! 1박 2식 홍천 약초 밥상
 
밥 잘 주는 민박집 찾아 강원도 홍천을 찾았다.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인 깊은 산자락에 자리한 오늘의 민박집. 전날 묵은 손님들이 민박 총각을 반긴다. 아침에는 직접 기른 농산물들로 만든 10여 종의 밑반찬과 생선구이 등을 제공한다는 이곳. 그러나 사실 메인 밥상은 따로 있다. 점심 혹은 저녁 원하는 시간에 맞춰 맛볼 수 있다는 약초 밥상이 그 주인공인데. 민박집 주인장인 허금란 씨가 노지에서 기르고 직접 채취한 6년근 산양삼을 넣고 한방 백숙을 끓여내고, 각종 양념장을 더해 무친 산나물 반찬들까지 맛볼 수 있단다. 주인장이 직접 지은 황토방에서의 하룻밤과 두 끼 식사를 맛보는 비용은 1인당 단돈 5만 원! 가성비가 좋기도 하지만 이곳 민박집을 손님들이 찾는 또 다른 이유는 머루, 오디, 보리수 등 제철 열매를 따서 먹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묵은 피로 날려줄 찜질방도 단돈 1만 원에 무한으로 체험할 수 있기 때문이란다. 이처럼 누구의 방해도 받지 않고 조용하게 자연을 느끼며 힐링하고 갈 수 있는 홍천 민박집으로 함께 떠나보자!


3. [대한민국 보물정원] 산을 통째로 샀다!? 78세 정원사의 꿈
           
 이주호 씨(78세)는 우리나라 1세대 조경 전문가다. 찢어지게 가난했던 시골에서 태어나 ‘풀이라도 배불리 뜯어 먹고 싶어서’ 나중에 정원이나 만들자고 마음먹었다. 나만의 정원을 만들고 싶다는 꿈을 품고 32년 전, 전국을 돌아다니다가 찾은 곳은 36만㎡가 넘는 청양의 한 산자락. 산의 지형을 그대로 살려 대형 정원을 만들었다. 나이 80세가 가까운 지금도 정원에서 가장 쌩쌩한 일꾼이라는 이주호 씨. 식물원에는 1급 멸종위기종이라는 희귀 식물 ‘광릉요강꽃’과 줄기가 새우를 닮은 ‘신안새우난초’등 다양한 희귀 식물과 함께 국내외 각지에서 모은 꽃을 합하여 총 8,000여 종의 식물들이 있다. 또 산의 지형을 그대로 살려 만든 정원이기에 1시간 산책 코스를 오르다 보면 나오는 전망대의 전경은 이 정원의 명소! 여기에 힘들게 올라온 방문객들을 위한 주호 씨의 깜짝 이벤트가 있다. 바로 정원 정상에서 미끄럼을 타고 내려갈 수 있는 250m 길이의 대형 미끄럼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산 높은 곳에서 미끄럼틀을 타며 바라보는 숲 풍경은 장관이라는데? 스릴만점, 체험형 정원으로 피서를 떠나보자.

4. [꿀팁TV] 대장용종으로 깨달은 건강 적신호! 김학래의 건강법은? 

 오늘 <꿀팁TV>의 주인공은 90년대를 주름잡던 인기스타이자, 다양한 방송에서 예능감을 뽐내는 개그맨 김학래 씨. 그리고 훈남 아들 김동영 씨까지. 훈훈한 비주얼의 부자가 동묘 앞에 나타난 이유는? 바로 요즘 트렌드에 맞춰 패션 변신을 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전문가 아들의 손길을 거치니, 무려 20살은 젊어진 듯 180도 변신 완료! 하지만 이런 유행을 따라가기 위해서 무엇보다 중요한 건 바로 ‘건강’이라고 한다. 과거 대장내시경 검사에서 용종이 발견된 후, 건강의 중요성을 깨달았다는 김학래 씨. 운동만큼 중요한 건 바로 건강한 식습관! 식이섬유가 풍부한 각종 채소와 과일을 건강히 챙겨 먹기 위해 노력한다고 하는데, 바쁜 현대인도 간편하게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꿀팁이 있다고?! 아들과 함께 장건강 전도사로 나선 김학래 씨의 건강 비결을 <꿀팁TV>에서 공개하고자 한다!
◁ 이전 목록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