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교양
생방송 오늘 아침 홈페이지로 가기
3944회 2022년04월27일
[오늘아침 브리핑] 돌아온 꽃게철, 선 넘은 중국어선

지난 4월 19일 22시경 인천 소청도 앞바다에서 중국어선 1척이 불법조업을 하다 해경에 적발됐다. 해경에 따르면 30t급 목선인 중국어선이 서해 북방한계선(NLL)을 12km 정도 침범해 불법조업을 했다는데. 해경은 즉시 출동해 나포를 시도했지만, 중국어선은 시속 20km로 지그재그 도주를 하며 20분 동안 7km를 달아났고 이 과정에서 중국어선이 추격한 고속단정을 2차례 들이받기도 했다. 하지만 중국어선이 두 번째 충돌을 시도할 때 단속 대원들이 승선하여 나포에 성공, 현재 선장을 비롯한 중국인 선원 5명을 인천해경 전용 부두로 압송해 조사 중인 상태다. 해당 지역은 북방한계선 근처라 해역 특성상 해경의 적극적인 단속이 어렵고, 4월부터 꽃게 성어기라 최근 중국어선의 출현이 더욱 잦아졌다고. 실제로 이달에만 불법 조업으로 중국어선 3척이 나포됐다. 서해5도 어민들은 야간 조업이 금지된 데다, 국가 안보상 북방한계선에는 접근조차 어려워 밤낮없이 꽃게와 어린 물고기까지 모두 쓸어가는 중국어선 때문에 어획량이 줄어 피해가 이만저만이 아니라는데. 계속해서 반복되는 중국어선의 불법 조업, 막을 수 있는 방안은 없는 걸까? <오늘아침 브리핑>에서 알아본다.

[TV 신문고] 옆 건물 짓다가 내 집 무너진다? 

해당 VOD는 제작진 요청에 따라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시청자분들의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세상에 이런 법이] 죽어도 안 죽는 남자?!

늦은 나이에 결혼해 행복한 미래를 꿈꾸던 남자. 하지만 아내와 원치 않는 별거가 길어지며 꿈꾸던 행복과는 점점 멀어지고 있었다는데 어떻게 된 일일까? 결혼은 했지만, 자유를 원한다는 아내를 존중해 각자 따로 살고 있지만, 아내를 사랑하는 마음은 점점 커지기만 했던 남자. 비록 함께 살지 못해도 버는 돈은 모두 아내의 통장에 입금해줄 정도로 헌신적이었는데. 하지만 아내는 남편의 이름으로 불법 대출까지 하며 무리한 소비를 이어간다. 그러던 어느 날, 거리에서 교통사고를 당한 남편. 다행히 큰 부상이 아니었기에 안심도 잠시, 소장암에 걸렸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유일한 희망은 수술뿐이었지만, 수술의 성공확률은 10%밖에 안 되는 절망적인 상황. 남편이 암에 걸렸다는 소식에, 아내도 그간의 무신경함을 반성하며 남편을 지극정성으로 보살핀다. 이 덕분이었을까, 남편은 수술 후 건강을 회복하게 되는데. 그런데 기적 같은 소식에도 아내는 마냥 기뻐할 수 없었다. 도대체 부부 사이에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세상에 이런 법이>에서 함께 한다.

[건강하신家] 건강의 근원, OOO을 사수하라

건강과 면역이 일상에서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오래, 지금은 이른바 면역 붐 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 면역력 사수를 위한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모든 질병의 근원이라 일컬어지는 면역력! 익숙하지만 지속적인 관심과 관리 없이는 잃기도 쉬운 것이 바로 면역력이다. 면역력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출동한 닥터 어벤져스! 내과, 가정의학과 전문의 세 사람이 MBC 드라마 속 명장면을 보며 그 안에 숨겨진 면역력의 중요성에 대한 얘기를 나눠본다는데, 과연 어떤 장면에 어떤 내용이 숨겨져 있을까? 실제 건강을 잃은 후 면역력 관리의 중요성을 알게 됐다는 이남진 씨. 누구보다 건강을 자신했지만, 최근 스트레스로 인한 면역력 저하로 탈모, 무기력증, 가려움 등 불편을 겪고 있다고. 반면 1년 전 유방암 진단을 받은 후 건강 회복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했다는 백영주 씨. 면역력 관리에 특별한 노하우가 있다는데. 면역력 관리에 도움 된다는 건강 밥상부터, 매일 빠트리지 않고 반복하는 운동, 꼭 챙겨 먹는 면역력 충전 식품까지. 누구보다 면역력에 진심인 그녀의 건강 회복 비결 <건강하신家>에서 소개한다.
◁ 이전 목록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