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교양
생방송 오늘 아침 홈페이지로 가기
4010회 2022년08월1일
[바로보기] 내 집에 들어갈 수 없다? / 7억 새집, 누수에 곰팡이까지?

 김포의 한 타운하우스. 지난 2020년 청약을 시작으로 뜨거운 인기를 끌며 당시 7억 원이라는 최고 분양가에도 완판 신화를 썼다. 입주 예정일은 2022년 6월. 그런데 아직도 입주를 못 하고 있다? 계속 미뤄지는 입주에 떠돌이 생활을 하는 이들이 늘어가고 있다는데. 그 원인은 입주에 앞서 집을 확인하는 사전 점검 때 일어났다. 기대에 부푼 마음으로 마주한 집. 그런데 벽지며 바닥, 욕조까지 마감이 덜 된 건 물론, 총 286세대 중 110세대에서 누수가 발견된 것. 심지어 지하 주차장 엘리베이터 등에서도 물이 새고 있었는데. 이 때문에 곳곳엔 곰팡이까지! 하자 보수와 빠른 입주를 약속한 시공사. 하지만 현재도 입주 날짜는 계속 미뤄지고만 있는데. 설렘의 새집이 불안으로 가득 찬 사연, 자세히 알아본다.

[변호사들] 부적절한 관계?

 화제의 사건을 법의 시각으로 풀어보는 <변호사들>. 첫 번째 사건은 한 고등학교 기간제 교사가 제자와 부적절한 관계를 맺어 논란을 일으킨 사건이다. 교사의 남편은 아내가 병원에 입원한 사실을 알게 됐고, 여성질환이라는 병명을 들었다. 이로써 아내가 다른 남자와의 성관계를 맺은 것으로 추측했고, 아내의 행적을 뒤쫓아보니 제자와 부적절한 만남을 가진 사실을 알게 됐다. 그런데 또 다른 문제도 있었다. 교사가 학생의 생활기록부에 관여했다는 의혹이 나온 것. 과연 자신이 가르치는 제자와 부적절한 만남을 맺은 선생님을 처벌할 수 있을까? 두 번째 사건은 한 주차장에 주차된 차 중 고가 차량들이 파손되는 일이 발생했다. 파손당한 차에는 전화번호가 적혀있었고 차주들이 책임을 묻기 위해 연락을 하자 남성이 자신이 저지른 일이 아니라고 발뺌하고 나섰는데. 알고 보니 차를 파손시킨 사람은 전화를 받은 남성의 여자친구! 데이트 약속에 늦은 남자친구에게 복수하기 위해 차량을 파손하고 그 피해보상을 남자친구에게 물게 할 작전이었던 것. 여성의 의도대로 남자친구가 보상해야 할까? 그리고 최근 가수 겸 음반 제작자인 유희열이 사카모토 류이치의 노래를 표절했다는 의혹이 불거졌다. 이전에도 가요계는 수많은 표절 의혹들이 있는 상황! 과연 표절의 기준은 무엇이며, 어떤 음악이 표절 의혹을 받았을까? <변호사들>에서 짚어본다. 

[출동CAM] 절체절명의 순간, 포기란 없다!
           
 언제 어디서나 우리가 필요할 때 사건⦁사고 현장을 찾아가는 출동 ! 첫 번째 사건은 경기도 구리의 도로에서 일어난 일이다. 음주운전 단속 중인 경찰. 그런데 단속 현장을 발견한 운전자가 유턴을 시도한다. 경찰의 정차 명령을 무시하고 도주하는 운전자! 경찰은 그 뒤를 바짝 뒤쫓는데. 끝까지 추격해 운전자를 찾아낸 경찰. 도주 우려가 있는 만큼 도주로를 차단하고 운전자에게 다가가는데. 알고 보니, 운전자는 면허 정지 수치! 심지어 음주운전 전력 4회, 면허 취소된 상태였는데. 긴급했던 당시 상황을 들여다본다. 다음 사건은 강원도 고성에서 일어난 일이다. 문이 잠긴 차 안, 할아버지가 의식을 잃었다? 급기야 토를 하기까지. 할아버지를 구하기 위해 창문을 깨는 경찰! 하지만 할아버지는 눈도 뜨지 못하는 상태. 경찰은 생수를 가져와 할아버지의 입에 가져다 대고, 의식을 되찾을 수 있도록 말을 건다. 당시 할아버지는 차 안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었는데, 더위에 급격히 내부 온도가 올라간 탓에 의식을 잃은 상태였다고. 할아버지는 건강을 되찾았을까? 그날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해외에서는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 구멍 주변을 맴도는 두 마리 개! 구조대원은 이 광경이 낯설기만 하다. 무슨 말이라도 하고 싶은 걸까? 결국 구조대원은 구멍을 파기로 한다. 2시간 동안 구멍을 파낸 구조대원은 그 안으로 들어가 내부를 확인한다. 그런데 그 안에서 발견된 것은 아직 눈도 뜨지 못하는 강아지! 심지어 7마리나 있었는데. 그 모습을 보고 마음을 놓는 부모견. 이후 7마리 강아지와 부모견 모두 좋은 보호자를 만나 새로운 삶을 살게 되었다고. 강아지 구조 작전을 함께한다. 다음 현장은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의 한 마을에서 일어난 일이다. 오토바이 운전자가 검은 연기를 발견한다. 가정집 마당에 불이 난 것! 행인에게 신고할 것을 요청한 뒤 이웃 할머니와 함께 물을 뿌리기 시작하는 오토바이 운전자! 알고 보니 집주인이 마당 위 잡초를 태우다 불이 난 것이었는데. 소방대원이 오기 전까지 더 큰불로 번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한 오토바이 운전자와 이웃들의 이야기를 전한다.


[살림백서] 여행 가방 잘 싸려면 이렇게!
	
 오늘의 살림백서! 여행 가방 잘 싸는 방법을 알아본다. 첫 번째는 부피를 줄이는 것이다. 여행 가방의 반 이상을 차지하는 물품은 바로 옷! 아무리 얇
◁ 이전 목록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