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교양
생방송 오늘 아침 홈페이지로 가기
4079회 2022년11월10일
[바로보기] 쇼핑몰 화재에 나타난 영웅?! / 갈수록 대담해지는 절도 범죄!

① 쇼핑몰 화재에 나타난 영웅?!

고양시의 대형 복합쇼핑몰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외벽과 철골 벽체 사이에서 불길이 올라왔다고 한다. 건조한 바람을 타고 순식간에 불길이 커져서 모두가 우왕좌왕하는 상황! 갑자기 나타난 남자가 즉시 119에 신고를 하고, 소화기로 화재 진화에 나섰다. 그러나 쉽사리 꺼지지 않는 불길! 모여있는 시민들이 힘을 합쳐 여러 방향에서 소화기를 사용해서 큰 불을 진화했다. 현장을 진두지휘 했던 남성의 정체는 다름 아닌 2년차 소방관이었다. 요즘처럼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국립공원 내 115개 탐방로는 산불 우려에 11월 15일부터 한달간 통제 된다. 겨울철 증가하는 화재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 지 <바로보기>에서 알아본다.

② 갈수록 대담해지는 절도 범죄!

새벽 시간, 남성들이 한 남성을 무참히 폭행하는 영상이 화제가 됐다. 영상 속 남성들은 얼굴도 가리지 않고, 주변 CCTV도 없는 듯 대담히 폭행을 이어갔다. 범인을 잡고 보니 업주가 혼자 영업하는 성인 PC방을 골라 금품을 절도한 10대 청소년들이었다. 또 다른 사건은 경기도 파주에서 일어났다. 새벽 시간 환하게 불이 켜진 공장! 회사의 전 직원이 들어와 불까지 켜놓고 지게차를 움직여 8억 원 상당의 구리판 8만 3천 kg을 훔쳐 달아난 것! CCTV가 있었지만 아랑곳 없이 얼굴을 가리지도 않은 채 범죄를 저질렀다. 이들은 왜 얼굴을 드러내놓고 범죄를 저지른 것일까? 갈수록 대담해지는 범죄자들의 심리와 막을 방법은 없는 지, <바로보기>에서 취재한다.

[떴다 GO! 여사] 서울 단풍여행 떠나요~

이번 주 고(G0)여사는 가을의 상징! 전국을 알록달록 물들인 단풍여행을 떠나본다. 굳이 멀리 가지 않아도 서울 도심 속에서 즐길 수 있는 단풍 여행! 첫 번째 목적지는 미술관이다. 알고 보니 미술관 윗층으로 올라가면 조선시대 왕이 비밀스럽게 산책을 즐겼던 공간이 펄쳐진다. 바로 석파정이다. 조선 시대 즐겼던 비밀 정원이 시민들의 힐링 공간으로 변신한 것! 아름다운 한옥을 배경으로 650여 년의 세월을 견딘 노송과 붉은빛 단풍 길을 거닐어보며 석파정에서 절정을 맞은 단풍을 감상해보자. 두 번째 목적지는 삼청공원이다. 공원의 단풍들을 감상하다 한 건물을 발견하는데 건물의 정체는 바로 공원 내에 위치한 숲속 도서관이다. 가을이 독서의 계절인 만큼 아름다운 단풍나무와 함께 독서를 즐겨보며 가을을 만끽해보자. 그리고 이 아름다운 단풍을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있다는 방법이 있다고 해서 찾아간 곳! 바로 천연 염색 공방이다. 울긋불긋한 단풍잎으로 천연염색 공법으로 새긴 나만의 스카프를 만드는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주 멀리 가지 않아도 서울에서 단풍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단풍여행을 고(GO)여사와 떠나보자!

[부부유별] 한 남자와 두 여자!

부부간의 유별난 이야기를 전하는 <부부유별>! 오늘은 내 편 아닌 '남의 편'인 남편 때문에 상처받은 아내의 이야기다. 아내 은정은 남편 준수에게 화가 나 있다. 남편이 누군가에게 쩔쩔매기 때문인데. 바로, 은정의 친정엄마 혜자였다! 모녀는 한집에 살며 사사건건 부딪쳤고, 이들 사이에 낀 준수는 매사 장모 편을 들었다. 제 사정을 알면서도 편을 들어주지 않는 남편에게 은정이 섭섭했던 것인데! 엄마 혜자는 자신의 인생이 소중하다며 어렸던 딸을 방치하며 밖으로 돌았다. 제대로 된 보살핌 없이 자란 은정이 엄마에게 남은 거라곤 애증뿐이었다. 엄마가 갈 곳이 없어 찾아왔을 때도 은정은 받아들일 수 없었지만 남편이 받아줬다. 친정엄마와 불편한 동거를 시작한 부부! 그러나, 부부의 문제는 여기서 시작됐다. 아내와 장모가 의견이 충돌할 때면 남편은 장모 편을 들었다. 남편은 아내를 생각해 모녀가 화해하길 바라며 노력한 것이었다. 그러나 자신의 상황을 알면서도 제 편이 아닌 엄마 편을 든 남편에게 불만이 쌓였던 아내는 결국 폭발했는데! 과연 이들 부부의 갈등, 해결할 수 있을까? <부부유별>에서 알아본다.

[살림 요리 고수] 김장의 계절! 고수들이 모였다! 

살림, 요리, 고수들을 한 자리에 모아 경제 살리고~ 집안 살림 살리는 비법을 들어보는 <살.리.고> 오늘의 주제는 저렴하게 김장하는 법이다. 먼저 세계김치연구소의 박채린 박사가 김치에 얽힌 역사와 지역별 김치의 특징을 알려준다. 어떤 특산물을 김칫소에 넣느냐에 따라 김치의 맛과 종류가 달라진다. 따뜻한 날씨로 인해 마늘과 젓갈을 많이 사용하는 경상도나 잡힌 생선을 모두 섞은 잡젓을 사용하는 전라도 등 각 지역 김치의 특징에 대해 알아본다. 다음으로 이민희 살림 전문가가 김장 재료를 저렴하게 구매하는 팁을 알려준다. 김장재료 수급 안정 대
◁ 이전 목록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