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교양
생방송 오늘 아침 홈페이지로 가기
4036회 2022년09월8일
[바로보기] 태풍 속에서 사람을 구한 장갑차!

제 11호 태풍 ‘힌남노’로 인해 남부지방에 큰 피해를 안겼다. 그 중에서도 가장 피해가 큰 지역은 경북 포항! 건물이 통째로 급류에 휩싸이고 전통시장이 물에 잠기는 등 재산 피해는 물론 인명 피해까지 남겼다. 포항의 한 아파트에서 실종된 주민 9명 중 2명은 생존한 상태로 7명은 심정지 상태로 발견됐다. 13시간 넘게 주차장에서 생존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인지 알아본다. 그리고 태풍이 몰아치는 오전 6시경, 시민을 구하기 위해 투입된 것은 다름아닌 영화 속에서나 봤을 법한 장갑차! 해병대사령부 경북 포항 해병대 1사단에서는 한국형 상륙돌격장갑차(KAAV) 2대와 고무보트 (IBS) 3대를 투입했다. 구조 요원과 함께 민간인 구조 활동을 펼치는 모습과 현장에 투입됐던 해병대의 생생한 인터뷰를 담아본다. 태풍 피해 모습과 함께 시민들의 목숨을 구했던 영웅들의 이야기를 <바로보기>에서 만나보자.

[TV 신문고] 반으로 갈릴 위기에 놓인 마을?!

자연경관이 수려한 안성 방삼마을. 평소 한적했던 마을에 분란이 일어났다! 마을에서는 시위가 계속되고 현수막이 걸렸다. ‘마을 관통 도로 결사반대!’, ‘조용한 전원생활을 즐기고 싶어요!’ 등의 내용. 원인은 방삼마을을 관통하는 물류단지 진입로 건설이었다! 안성시는 방삼마을 인접 지역에 축구장 65개 크기의 대규모 물류단지를 개설하기로 하면서 마을을 관통하는 도로를 뚫기로 했다. 4차선 도로가 개설된다면 600년 된 느티나무를 베어야 하는 것은 물론 마을 30개 가구는 다른 가구들과 완전히 단절된다. 또한 몇몇 가구는 도로와 인접해 분진과 소음 문제까지 예상되는 상황. 안성시는 마을을 관통하는 도로를 개설할 경우 시유지로 편입이 되기 때문에 도로 개설 비용도 낮아질 뿐만 아니라 교통량 분산의 효과까지 볼 것이라 주장한다. 안성시와 주민들의 팽팽한 대립 상황. 하루아침에 반토막으로 나뉠 위기에 놓인 방삼마을, 에서 살펴본다.

[떴다 GO! 여사] 명절맞이 휴게소 200% 이용법!

민족대명절 추석를 맞아 고속도로 휴게소로 <떴다! GO 여사!> 2년 만에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되는 만큼 많은 사람들이 귀성길에 오를 것으로 예상되는데... 고속도로 휴게소는 단순히 쉬어가는 공간이 아닌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 즐길거리가 있다. 가장 먼저 찾은 곳은 금강휴게소! 금강 바로 앞에 위치한 금강휴게소 부근에서 많은 사람들이 낚시와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다. 그리고 금강휴게소에서만 먹을 수 있는 메뉴! 바로 매콤한 도리뱅뱅백반이다. 다음으로 찾은 곳은 안성휴게소다. 특별해보이지 않는 작은 휴게소의 비밀! 휴게소 바로 옆에 위치한 우리나라 최초의 휴게소 의원이 있다. 고속도로에서 장시간 운전하는 사람들의 건강을 생각해 휴게소 내에 의원과 약국을 개원했다. 의약분업이 제외된 지역이기 때문에 휴게소 의원에서 진료부터 약 조제까지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찾아간 곳은 낮보다 밤이 더 아름답다는 덕평자연휴게소! 이곳에서는 저녁 6시 이후 형형색색의 조명으로 밤하늘을 수놓은 정원이 인기다.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가족, 커플들이 몰릴 정도로 인생샷 명소로 손꼽힌다. 35m 상공에서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해보자. 이외에도 귀경길 중 긴급 상황 발생 시 휴게소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편의시설들까지! 휴게소 200% 활용법을 <떴다 GO! 여사>에서 알아본다. 

[부부유별] 며느리는 못 말려

부부간의 유별난 이야기를 전하는 <부부유별>! 이번에는 명절 때면 비일비재하게 일어난다는 고부 갈등에 대해 다뤄본다. 남편과 아들네 부부와 명절 준비를 하는 시어머니 순진. 집안일에 소질 없는 며느리 은별은 또 실수하는데. 늘 그랬듯 순진은 큰소리 한 번 내지 않고 며느리의 사고를 수습한다. 그러던 어느 날! 너그러운 시어머니 순진, 며느리 은별에게 화를 내는데!! 며느리가 자신을 기만했다? 며느리와 딸처럼 지내고 싶었던 시어머니. 며느리가 시아버지 카드로 과소비해도 아직 철이 없어 그런 거라 여겼다. 청소, 빨래, 설거지, 요리 그 무엇하나 제대로 못 해도 살림에 익숙하지 않은 거라 이해했다. 그런데! 알고 보니 집안일이 하기 싫은 며느리가 꼼수를 부린 것! 딸처럼 여긴 며느리가 자신을 속였다는 충격적인 진실과 자신의 호의를 악용한 것에 시어머니는 크게 분노하는데. 과연 이들은 고부간 갈등을 해소할 수 있을까? 건강한 고부 관계를 이루는 방법 <부부유별>에서 알아본다.

[알고 계십니까] 명절, 피부 관리법은?

명절 요리가 끝나고 남은 식재료들을 버리기 아깝다는 생각을 해 본 적 있을 텐데. 이번 주 <알고 계십니까>에서는 요리 후 남은 식재료를 활용해 천연 화장품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먼저 나물무침을 하고 남은 들기름과
◁ 이전 목록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