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교양
오은영 리포트-알콜 지옥 홈페이지로 가기
3회 2023년12월11일
# 반전의 첫 탈락자는 누구?! "하루라도 더 있고 싶었는데.."
알콜러들이 금주 못하는 의외의 이유는?! "'이것'과 헷갈려서" 

 '알콜 지옥'에서는 반전의 첫 탈락자가 공개된다. 지난주 첫 번째 팀미션에서 패배한 김지송, 황홍석, 민규홍, 이재은, 강석범 가운데 한 명의 탈락자가 탄생한 것. 탈락자는 최종 탈락 후 "하룻밤이라도 더 있고 싶었는데.."라며 진심으로 아쉬워해 나머지 팀원들을 씁쓸하게 만든다.

그런가 하면, 제작진은 탈락자의 퇴소 후 일상을 기습 포착한다. 출연자들의 알코올 중독 치료에 대한 지원을 끝까지 아끼지 않는 것. 첫 탈락자는 캠프를 나간 후에도 금주하겠다고 의지를 불태우지만, 퇴소와 함께 음주 봉인 해제의 위기에 처한다. 첫 탈락자는 제작진의 기습 방문에 당황하며 말을 잇지 못한다고. 제작진의 카메라에 포착된 장면은 무엇이었을지. 첫 탈락자는 금주를 이어갈 수 있을지 궁금증이 더해진다.

또한, 이날 알코올 어벤져스 김장래 교수는 알콜러들이 금주를 못 하는 의외의 이유를 밝혀 시청자들에게 놀라움을 안길 예정이다. 알콜러들의 면담을 맡은 김장래 교수는 "'이것'과 헷갈려서 술을 마시게 된다"라고 전해 충격을 안긴다. 대체 알콜러들의 금주를 방해하는 '이것'은 무엇일까.

# 소유진 "백종원 완전 칼 같아..술 절제력 엄청나"
세 남매맘 소유진 "육퇴 후 술 딱 두 잔만 마신다" 고백
알콜러 9人, 곡소리 난무한 필라테스 현장은?! 

소유진은 알콜러들의 아침 운동을 위한 스페셜 게스트로 깜짝 등장해 알콜러 9인을 깜짝 놀라게 한다. 운동으로 땀을 흘리며 하루를 시작한다는 소유진은 이날 알콜러 9인과 모닝 필라테스에 나선다. 운동은 실제 알코올 치료 프로그램에도 매일 포함되어 있을 만큼, 금주에 가장 도움 되는 것 중 하나라고.

세 남매 엄마이기도 한 소유진은 키친드링커 이지혜가 5남매 엄마라고 밝히자 찐으로 놀라며 "아이가 다섯인데 음주가 어떻게 가능하냐. 시간이 없지 않아요?"라고 묻는다. 이어 소유진은 "육퇴 후 맥주 한 잔 마시는 그 기분을 알기에 양을 딱 정해놨다. 육퇴 후 무조건 딱 두 잔만 마신다"라고 털어놔 눈길을 끈다. 

그런가 하면, 소유진은 남편 백종원에 대해 "술에 취한 모습을 10년 동안 단 한 번도 못 봤다. 내가 한 잔만 더 마시자고 해도 완전 칼 같다. 술 절제력이 엄청나다"라고 전해 놀라움을 자아낸다. 

이어 소유진의 시범으로 본격적인 필라테스가 시작되자 알콜러 9인의 곡소리가 난무했다고 전해져 궁금증을 더한다. 알콜러 9인의 흡사 몸개그를 보는 듯한 필라테스 현장은 어땠을지.

# 긴급 음주 검사 실시한 사연은?! '수상한 행동 포착' 

술 앞에서 흔들리는 출연자 9인의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된다. 이날 5남매맘 이지혜는 벤치 위에 놓인 의문의 빈 맥주캔을 보고 동공 지진을 일으키고, 입맛을 다시며 음주 갈망에 휩싸이는 모습을 드러낸다.

그런 가운데, 섭식장애를 앓고 있는 문아량은 물병에 무언가를 따른 뒤 이를 조심스럽게 마셔 눈길을 끈다. 급기야 문아량은 물병을 들고 화장실에 들어간 뒤 한참 동안 나오질 않아 제작진을 당황하게 만든다. 이를 관찰 카메라로 지켜보던 제작진은 결국 문아량의 방을 찾아가 긴급 음주 검사를 실시한다. 문아량이 몰래 숨겨 마시던 것이 혹시 술은 아니었을까. 제작진을 마주한 문아량은 당황한 기색이 역력했는데.
또한, 이날 방송에서는 알콜러 9인을 그야말로 경악하게 만든 미션이 등장한다. 이에 알콜러들은 "내 업보다, 업보야", "나 술 끊을 수 있을 것 같아"라며 극한의 미션에 혀를 내두른다. 그런 와중에 한 출연자가 미션 도중 사라지는 긴급 상황까지 발생해 긴장감은 더욱 극으로 치닫는다고.

더욱 혹독해지는 금주와 치열해지는 미션을 만날 수 있는 MBC '오은영 리포트 - 알콜 지옥' 3회는 12월 11일(월) 밤 10시 10분 방송된다.
◁ 이전 목록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