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교양
오은영 리포트-알콜 지옥 홈페이지로 가기
8회 2024년01월22일
내부 고발자 사태?! ‘찐 우정 박살 났다!’
2명의 탈락자 속출! 내부 고발자 결국 눈물 쏟아냈다?!
숨 막히는 살얼음판 싸움 벌어진다! ‘의심+폭풍 분노’

지난주 석정로가 합숙소에서 술을 마시며 중도 탈락하며 금주 캠프에는 황홍석, 한윤성, 이지혜, 김태원, 문아량 총 5명의 출연자가 살아남았다. 이날 알콜러 5명은 합숙소에서 가장 많이 ‘이것’을 한 참가자를 고발하는 ‘내부 고발자 미션’에 나선다. 6일간 관찰한 것을 토대로 한 가장 길고도 의미 있는 미션인 셈.

고발장을 앞에 둔 알콜러들 사이에서는 살얼음판 같은 눈치 싸움이 벌어진다. 동고동락하며 쌓아온 알콜러들의 찐 우정이 한순간에 무너질 위기에 처한 것. 의리와 서바이벌가운데 하나를 택해야 하는 상황에 알콜러들은 “너무 잔인하다”, “다른 사람을 팔면서까지 우승할 마음은 없다”라며 괴로워한다. 

그런 가운데, 최종 투표 결과 무려 두 명의 탈락자가 탄생해 모두를 경악하게 만든다. 알콜러들은 “어떻게 이런 결과가 나왔지?”, “표수가 맞지 않는다”라며 충격에 휩싸인다. 특히, 지난주 도미노 미션에서 경쟁은 잊고 서로를 도왔던 알콜러들이기에 배신의 충격은 더욱 컸다고.

서로를 향한 의심과 분노가 걷잡을 수 없이 커진 가운데, 결국 내부 고발자로 밝혀진 출연자가 폭풍 눈물을 쏟아내 눈길을 끈다. 과연 내부 고발자는 누구였을지. 박살 난(?) 알콜러들의 우정은 이대로 괜찮을지.

# “문아량, 지옥 캠프 나가면 술 마실 가능성 95%..문제 요소 있다”
‘알콜 지옥’ 오은영, 금주 지옥 캠프 등장! 알콜러들 정곡 찌르는 상담 “굉장히 걱정돼”
알콜러들 충격+눈물 쏟게 한 ‘이것’ 체험의 정체는?! “쳐다도 보기 싫어”

오은영 박사는 알콜러들을 응원하기 위해 금주 지옥 캠프를 찾는다. 앞서 오은영 박사는 알콜러들과의 심층 면담을 통해 이들이 술에 의존하게 된 이유, 심리 상태 등에 대해 면밀히 살펴봤던바. 이날 방송에서는 특유의 정곡을 찌르는 상담으로 알콜러들이 어떤 변화를 겪게 되었는지, 어떤 어려움이 있는지 이야기 나눌 예정.

그런 가운데, 오은영 박사는 몰라보게 건강해진 문아량을 보고 놀라워한다. 하지만 이내 오은영은 “큰 문제 요소가 있다. 굉장히 걱정된다”라면서 “지옥 캠프를 나가면 술 마실 가능성이 95%”라고 말해 문아량을 놀라게 한다. 지옥 캠프의 악바리로 불리며 그 누구보다 금주 의지가 강한 문아량에게는 대체 어떤 문제 요소가 있는 것일까. 

또한, 이날 알콜러들은 충격 그 자체인 ‘이것’ 체험에 나선다. 알코올 중독의 경각심을 일으키기 위한 역대급 체험에 알콜러들은 “쳐다도 보기 싫다”, “충격적이다”라면서 당황한다. 결국 알콜러들은 눈물을 쏟아내기까지 했다는데. 안방에 소름 끼치는 놀라움과 깊은 울림을 안길 ‘이것’ 체험의 정체는 과연 무엇일지.

# 역대급 스케일의 파이널 미션 大공개! 5천만 원의 주인공은?!
‘오은영 리포트-알콜 지옥’ 모두를 놀라게 할 특급 게스트 파이널 미션 출격! ‘궁금증UP’
‘오은영 리포트-알콜 지옥’ 문아량, 최종 미션 시작부터 탈락 위기?! “여기서 끝이구나” 

최종 3인이 파이널 미션에 나선다. 극한의 금주 서바이벌에서 살아남은 이들 3인은 최종 미션을 통해 최후의 1인을 가리게 된다. 특히, 이번 최종 미션은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의 난이도와 스케일로 안방에 놀라움을 안길 예정.

안대를 가리고 어딘가로 향한 최종 3인은 최대치로 치솟는 공포감에 잔뜩 긴장한다. 이들이 향한 곳은 다름 아닌 감옥. 이어 알콜러들은 그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미션에 망연자실한다. 그 가운데 문아량은 “나는 여기서 끝이구나”라면서 탈락 위기를 직감했다고 전해져 현장에서 무슨 일이 벌어진 것일지 궁금증을 더한다.

그런가 하면, 이날 파이널 미션에는 모두를 놀라게 할 특급 게스트가 출격한다고 전해져 본방송을 기다려지게 한다. 이 게스트는 알콜러들을 혼돈에 빠지게 만들며 미션의 난이도를 높일 예정이라고 하는데. 대체 이 특급 게스트의 정체는 누구일지. 그가 선사할 극한의 지옥은 무엇일지 궁금증이 더해진다.
◁ 이전 목록 다음 ▷